'100분 토론' 서울 부동산 시장 전망과 문재인 정부의 관련 대책에 대해 함께 살펴보기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연예] '100분 토론' 서울 부동산 시장 전망과 문재인 정부의 관련 대책에 대해 함께 살펴보기

본문

부동산 '영끌'이란 단어가 다시 언론에 오르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심상찮은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때문입니다. 서울 주간 아파트 가격 상승률은 6월 셋째 주 0.36%로, 6년 8개월 만에 가장 높았습니다. 1분기 서울 아파트 거래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이상 늘었습니다.

각종 데이터는 실수요자들의 불안 심리를 자극하고 있고 7월 대출 규제를 앞둔 '막차 수요'도 몰리고 있습니다. 시장은 일시적 반등이 아닌 대세 상승장으로의 전환을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대선 후보 때 "세금으로 수요를 억압해서 가격 관리를 하는 게 아니라 공급을 늘려서 적정한 가격을 유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새 정부 부동산 정책이 세금 규제 카드보다 공급 우선에 방점이 찍힐 것이란 기대도 나오는 상황입니다. 이제 갓 출범한 이재명 정부가 첫 부동산 시험대에 오르는 모습입니다.

24일 밤 9시에 방송되는 MBC '100분 토론'에는 이창무 한양대 도시공학과 교수, 한문도 명지대 실물투자분석학과 교수, 최은영 한국도시연구소 소장, 이광수 광수네복덕방 대표가 출연해 현재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고 관련 대책을 모색해볼 예정입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