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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KAIST, 브랜드 상품 판매 수익으로 학생 연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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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PDSP 프로그램 포스터
KAIST PDSP 프로그램 포스터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브랜드 상품 판매 수익을 학생들에게 환원해 연구를 지원하는 ESG 프로그램 'PDSP'(Problem Definition to Solution Program)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KAIST 홀딩스의 자회사인 브랜드카이스트가 교내 브랜드숍 운영을 통해 배당한 수익을 재원으로 추진된다.

브랜드 수익을 학생 연구 활동에 재투자함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는 취지다.

크게 인공지능·반도체·로보틱스·바이오테크·신소재·에너지 연구 등 딥테크 트랙과 기후 변화·탄소 중립·고령화 연구 등 ESG 트랙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학부생 3∼5명으로 구성된 20개 팀을 선정해 팀별로 3개월 동안 최대 150만원의 연구 활동비를 지원한다.

배현민 KAIST 홀딩스 대표는 "PDSP는 학생이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설계하는 자율형 연구 모델"이라며 "우수 연구팀은 창업 아이디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초기 투자와 사업화 지원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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