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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 '퍼펙트 글로우' 차홍 "애교머리 자르자 감탄…K뷰티 인기 실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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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서 K-뷰티숍 연 리얼리티 예능 후일담…"한국 유행이 세계 기준점 돼"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좌)와 헤어디자이너 차홍(우)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좌)와 헤어디자이너 차홍(우)

"한국 미용실에서는 기본적이라고 생각한 것을 미국에서는 다들 놀라워했어요. 애교머리를 자르거나 작은 아이론으로 뿌리 볼륨만 넣어도 다들 고마워하고 감탄하시더라고요."(차홍)

미국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서 한국식 헤어·메이크업을 선보인 tvN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에 참여한 헤어디자이너 차홍은 K-뷰티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도 한국에서는 당연하게 여기는 메이크업 스킬을 현지에서는 생소하게 바라봤다고 돌이켰다.

포니는 "속눈썹을 올릴 때 나무 꼬치를 불로 그을려서 만드는 '불 고데기'를 보고 너무 놀라더라"며 "토너 패드를 얼굴에 팩처럼 올려두는 것도 한국에서는 일반적인 피부관리 루틴 중 하나지 않나. 미국 손님들은 신기해했다"고 웃었다.

차홍
차홍

K-뷰티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순간들은 많았다.

차홍은 "원하는 스타일을 이야기할 때 연예인 사진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속 일반 한국 여성들의 사진을 가져오더라"며 "한국에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싶어 하고, 한국적인 이미지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놀라웠다. 한국의 유행이 세계의 기준점이 됐구나 느꼈다"고 말했다.

포니는 "5년 전에 미국에서 잠깐 일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한국 화장품과 기술을 알려주는 'K-뷰티 전도사' 역할을 했다"며 "이번에 가보니 사람들이 다들 한국 화장품을 알고 있고 써본 사람도 많더라. 팁만 전수하고 왔다"고 설명했다.

물론 다인종 국가인 미국에 한국식 헤어·메이크업을 그대로 적용할 수는 없었다.

손님들의 모질만 12종에 달하고, 어두운 피부색도 갈색부터 올리브색까지 각기 다른 가운데 맞춤형으로 결과를 만들어야 했다.

포니는 "2∼3가지 제품을 섞어서 섬세하게 색을 만들었다"며 "이것도 한국인의 DNA 속에 있는 미감 덕분이었다"고 겸손하게 덧붙였다.

차홍은 "힘들 때 한국 미용실이니까 가장 한국답게 하자고 생각했다"며 "가장 한국적인 것이 뭘까 생각해보니 공감하고 배려하며 섬세한 서비스였다"고 말했다.

박희연 CJ ENM 예능제작사업부장
박희연 CJ ENM 예능제작사업부장

'퍼펙트 글로우' CP를 맡은 박희연 CJ ENM 예능제작사업부장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도 현장이 굉장히 바빴다. 개개인의 이야기 들어보고 메이크오버(변신)를 위해 애쓰다 보니 한국 뷰티숍보다 더 많은 시간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여러 어려움이 많았지만, K-뷰티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도 했다.

박 부장은 "이번 콘텐츠를 기획하면서 K-뷰티의 힘을 몸소 느꼈다"며 "이 같은 방향의 콘텐츠를 계속 기획하고 발전시켜나가고 싶다"고 했다.

'퍼펙트 글로우'는 지난달 8일 처음 방송됐으며,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조사 결과 지난달 2주차 TV 비드라마 콘텐츠 가운데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관련 동영상 누적 조회 수도 1억2천만 회를 기록했다.

총 10부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40분 tvN에서 방영 중이다.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서 해외에서도 공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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